안녕하세요. 스타트업에게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는 솔루셔너스 입니다.
오늘은 각종 지원서류에서 필요한 서류 중 주민등록 초본 발급이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이 글이 필요한 이유
관공서 지원 서류 중에서는 지자체에 내야 하는 서류 중 주민등록초본 발급을 요청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 경우 온라인에서 간편하게 발급 받을 수 있어서 부담갖지 않으셔도 됩니다.
💡 솔루션너스 Tip !
주민등록초본은 정부24에서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발급이 가능합니다
정부24에서 주민등록초본 발급 방법
1. 정부24 주민등록 초본 발급 메뉴로 이동
https://www.gov.kr/mw/AA020InfoCappView.do?HighCtgCD=A01010&CappBizCD=13100000015

2. 정부24 로그인
정부24는 공인인증서, 금융인증서, ID 비밀번호 등 여러 방밥으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3. 주민등록 초본 발급 메뉴 선택

4. 주민등록초본 발급 정보 선택
주민등록 초본 발급 정보를 원하는 대로 설정하고, 발급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서비스 신청 내역이 보입니다.

5. 주민등록등본 발급 문서 출력

위에 문서출력 버튼을 누르면, 발급 된 주민등록초본 내용과 인쇄를 할 수 있는 메뉴가 나옵니다
위에 인쇄 버튼을 누르고 발급하면 모든것이 완료 됩니다.
위 방식대로 하면 주민등록초본 발급을 간편하게 셀프로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급하게 주민등록 초본 발급이 필요하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